[곤약의 효능]곤약으로 하는 다이어트 방법 및 곤약의 부작용 알기!!

Posted by 디킨스
2014. 3. 24. 17:11 뷰티&다이어트


반응형
SMALL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알려진 곤약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다이어트 음식인 곤약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곤약이란?

곤약은 토란과에 속하는 구약나물을 잘라서 말린 다음 가루를 내어 물에 끓여서 굳혀서 만든 것을 말합니다.
곤약은 97%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분 이외에도 탄수화물, 단백질,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곤약은 효능

100g에 9kcal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곤약은 우리몸에도 좋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곤약에 포함된 글루코만난은 대장 내에서 산성을 낮춰주고 장운동을 원할하게 해줘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글로코만난 외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독소를 배출하므로 대장의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곤약에 들어있는 글루코만난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효능이 있어 고지혈증 환자들에도 좋습니다.
또한 혈당증가를 천천히 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도 효과적입니다.

피부미용에도 좋은 곤약은 곤약에 함유 된 세라미드 성분이 멜레닌 색소를 억제하고 미백기능과 피부보습 등에 효과적이여서
다이어트 중 푸석푸석해지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곤약으로만 다이어트를 한다면 영양의 불균형이 올 수 있는대요
곤약의 경우 칼로리가 낮고 우리 몸에 좋은 작요을 많이 하지만 영양가가 부족 합니다.

 


곤약만 섭취하고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경우 빈혈, 어지럼증, 무기력증 등이 올 수 있습니다.
곤약을 요리해서 먹는경우에는 어묵, 달걀, 채소류와 함께 먹는 것이 건강하게 곤약을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에서 부터 시작이 됩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찾아서 먹는 것은 좋은 방법이긴 하나
영양에 불균형이 찾아 온다면 건강한 몸매를 찾기전에 몸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을 먹는 것은 좋지만 건강한 식단을 짜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 다이어트 방법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