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늬산호수 키우는 방법 물꽃이 해서 선물할꺼예요.

Posted by 디킨스
2018. 3. 13. 15:42 일상다반사


반응형
SMALL

늘은 무늬산호수 키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봄이 되니 사무실에도 파릇파릇한 식물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식물을 키워볼까? 고민하던 중 제가 처음으로 구매를 해서 키웠던 무늬 산호수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키우는 법도 까다롭지 않고 쑥쑥 크는재미에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는 무늬산호수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무늬산호수는 키우기만 쉬운 식물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생활속에서 나오는 일산화탄소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무실에 놓고 키우기 정말 적당하지 않으신가요? 키우는 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정말 물주는 시기만 잊어버리지 않는다면 사시사철 푸르른 잎사귀를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푸른 잎을 다치지 않게 계속 보기 위해서는 직상광선을 피해서 산호수를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오랫동안 받게 되면 무늬산호수의 이파리가 누렇게 변색이 되어서 떨어지는 일이 생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너무 그늘지지 않으며 채광이 적당한 곳에서 길러주세요. 그럼 이제 물은 얼마큼 주어야 하나요? 분들 계시죠. 



저같은 경우에는 날씨가 따뜻한 경우에는 샤워기로 시원하게 물을 주고 겨울철에는 일주일 ~ 열흘에 한번 종이겁으로 한컵 정도 화분 크키에 따라서 물주는 양은 조절하는게 좋아요. 환경에 예민한 식물은 아니지만 추운 겨울철에는 차가운 바람이 들어오는 창가쪽 보다는 바람을 더 맞이하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키우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무늬산 호수 키워보세요. 번식력이 강해 줄기를 잘라 물에다가 꽃아놓아도 뿌리를 내리는 식물이기도 하며 5월~7월 사이에 잘만 키운다면 쌀알 보다 작은 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키우면서 병충해를 입은 적이 없지만 만약에 산호수에 벌레가 생긴다면 화원에서 약을 사서 잎사귀에 골고루 분사해서 해충을 잡아주세요.



날씨가 풀리고 나니 무늬산호수가 하루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요놈들 잘 키워서 가까운 친구들에게서 물꽃이 해서(줄기를 잘라서 물어 넣어두면 뿌리가 자라는 식물 혹은 수경재배라고도 함) 선물을 주려고 합니다. 어떤 식물 키울까 고민하시는 분들 무늬산호수 한번 길러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