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임대주택 자격조건 알아보고 내집마련의 기회 잡아보세요.

Posted by 디킨스
2015. 9. 27. 23:03 생활정보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웃으면 복이와요 쥔장입니다. 보름달들은 보셨나요? 저도 저녁에 밥먹고 산책겸 나가서 보름달을 보고 들어왔답니다.

보름달을 보고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하는데.. 달님에게 빈 제 소원도 꼭 이루어 졌으면 하네요.ㅎㅎ

저는 저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이 소원인대 하... 이러저것 알아보아도 만만치 않네요.

 

이 넓은 세상에 내몸하나 누울 공간하나 만들기가 이렇게 힘들다니 한숨만 나오네요... 후하......

어려가지 방법을 알아보는 도중에 정부에서 소중한 보금자릴 마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민임대주택제도가 있더군요.

 

 

국민임대주택이란 정부에서 소중한 보금자리를 만련할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국민임대주택을 공급하여 많은 사람들이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만들어 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국민임대주택은 국민주택기금과 공공의 재정의 지원을 받아 삼십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건설되고 매입되는 주택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공급되는 주택이기 때문에 누구나 분양받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국민임대주택 자격조건은 어떤것인가요?

 

 

국민임대주택 자격

우선 국민임대주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무주택 세대주이여야 합니다.

소득기준 :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
자산기준  : 부동산(토지건축물) 12,600만원 이하, 자동차 2,494만원 이하의 재산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가족월평균소득, 자산기준, 입주자우선순위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민임대주택을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 지방공사를 방문하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여드렸던 표도 홈페이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필요한신분들 아래 홈페이지 링크걸어둘께요.

LH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 정보를 더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들 링크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임대주택의 공급계획, 임대정보, 입주안내 등 속식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됩니다.

혹시나 전화로 문의하실것이 있다면 LH콜센터 전화번호 : 1600-1004으로 문의해 보세요.

혼자 지내는 저는 우선 순위는 아니지만 제가 있는 곳에 임대주택공고가 언제 뜨는지 확인하고 진행을 해보려구요.

철저한 심사를 통해서 된다고 하니... 어쩌면 자리가 있으면 될 수도 있는 것이잖아요?

 

내집마련이 힘들었던 분들 정부에서 나라에서 지원하는 정책이라고 하니 잘알아보고 내가 신청자격이 되는 분들 있으시면 ~

홈페이지나 콜센터로 확인하셔서,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혹시나 전화로 문의할께 있으시면 LH콜센터 1600-1004 으로 문의핼 해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