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자르는 꿈, 머리카락 빠지는꿈, 머리카락 꿈 해몽

Posted by 디킨스
2018. 2. 21. 07:07 꿈해몽


반응형
SMALL

머리를 자르거나 헤어스타일을 바꾸게 되는 날은 제법 기분이 괜찮지 않나요? 그래서 그런지 때로는 아직 머리를 자를때가 되지 않았지만 기분전환을 위해서 머리를 자르거나 컬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꿈속에서 머리를 자를때면 꼭 기분이 좋지만은 않은듯 합니다. 깨끗하게 머리를 자르고 나면 웬지 기분도 상쾌해지고 한결 가벼워진 느낌을 받아야 하는데 꿈속에서는 뭔가 모르게 찜찜할때도 있고 그렇습니다.





꿈속에서 머리카락은 신분이나 지위를 상징하게 되는데 머리카락을 자르게 된다면 일단 신분이나 지위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서 꿈의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별 머리카락 꿈의 해몽을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꿈속에서 머리를 자르는 꿈은 근심 걱정이 사라지는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이때 머리카락은 번민을 상징하게 되는데 특히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자른다면 스스로 어려움을 헤쳐 나가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뭉터기로 머리카락을 잘라 내는 꿈

머리 자르는 꿈 중에서도 자른 머리 카락이 뭉터기로 떨어질 만큼 크게 싹둑 싹둑 잘라내는 꿈은 자기 신분상에 큰 변화가 올것을 암시 하게 되는 꿈 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입지가 형성될 정도로 큰 변화를 예고 하고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꿈

원래 머리카락이 자라나는것을 스스로 느낄 수는 없는데 꿈속에서는 갑자기 머리카락이 쑥쑥 자라나거나 계속 자라나는 머리 카락 때문에 주체를 못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꿈은 고민과 걱정거리가 늘어 나는 꿈 입니다.


애인의 머리카락을 자르는 꿈

애인을 미용실에 데려가거나 애인이 머리를 자르고 나타난다면 애인 신상에 변화가 올것을 의미 하고 있으며 머리를 자른 모습이 예쁘고 좋아 보인다면 취업이나 승진 처럼 신분 상승의 기회가 오고 있는 좋은 징조 입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현실에서도 고민이 많으면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하는데 꿈속에서도 머리 카락이 많이 빠지는 꿈은 근심과 걱정이 생기게 되는 꿈 입니다. 또한 뭉터기로 머리 카락이 빠지게 되면 주변 사람들과 다툼이 예상되고 쉼 없이 머리 카락이 술술 빠지는 꿈은 자손들에게 병이나 사고가 생길 수 있는 꿈 입니다.


머리를 감는 꿈

머리를 감는 꿈은 반가운 소식이 들려 오는 좋은 꿈 입니다. 특히, 머리를 감고 나서 머리가 맑아지고 개운하다면 좋은 소식으로 인해 새롭고 활력있는 상황이 나에게 찾아오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는 꿈

원래는 검은 머리인데 염색을 하거나 하지 않았는데도 머리가 하얗게 변색이 되어서 백발이 되는 꿈은 지위가 높아지거나 권력이 생기는 꿈 입니다.


염색을 하는 꿈

꿈속에서의 염색은 질병이나 우환을 상징하며 특히 가족들의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꿈 입니다.


머리 모양을 바꾸는 꿈

파마를 하거나 세팅을 새로 하거나 어떤 식이든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꿈은 신변상에 변화가 찾아 오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생활패턴이 바뀌거나 직장에서 하고 있는 일의 성격이 바뀌게 되는것등을 의미 합니다.





긴 머리가 되는 꿈

현실에서는 그러게 긴 머리가 아닌데 꿈속에서 허리 까지 내려오는 긴 머리를 하고 있다면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고백을 받거나 좋은 연인을 만나게 되는 꿈 입니다.


산발하는 꿈, 머리가 헝클어지는 꿈

머리가 헝클어지고 산발을 해서 어수선해 보이는 꿈은 인간관계에 영향이 있습니다. 인간관계가 틀어지고 구설수에 오르거나 다툼이 있을 수 있는 꿈 입니다.


머리카락이 타는 꿈

머리카락이 불에 타게 되는 꿈은 재물상의 손실을 입거나 하는일이 잘 풀리지 않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 꿈 입니다.





머리카락에 윤기가 나는 꿈

꿈속에서 머리에 윤기가 나고 광택이 좋으며 보기에 좋은 꿈은 신분이 고귀해 지고 권력이 생기는 꿈 입니다.


머리를 묶는 꿈

꿈속에서 머리카락을 묶는 꿈은 어떤 결정적인 결정을 내리거나 귀인을 만나서 인생의 방향이 바뀌게 되는 꿈 입니다.


이상으로 머리자르는 꿈과 머리카락에 관한 꿈 해몽을 상황별로 살펴 보았습니다. 현실에서도 그렇지만 꿈속에서도 머리 카락은 보기 좋고 윤기가 나고 아름답게 느껴질 수록 신분이나 지위가 높아지는 꿈이며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헝클어지고 보기 좋지 못한 꿈은 실제로도 근심과 걱정이 생기고 병환이나 재물상의 손실을 보는 꿈이 많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