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꿈, 자동차를 사는꿈, 자동차 사고나는꿈의 의미를 자동차꿈 해몽으로 알아 봅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2. 2. 04:12 꿈해몽


반응형
SMALL

꿈이라고 하는것이 잠재의식의 표현이라고 하죠? 그런데 이 잠재의식도 그 사람의 생활문화 환경의 범위를 벗어나지는 못하는것 같습니다. 자동차 꿈에 관한 내용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마도 과거에 100년전 혹은 200년전에는 자동차꿈은 아예 존재하지 않았겠죠?


이처럼 꿈에 등장하는 사물은 그 꿈을 꾸는 사람이 그 사물을 어떻게 인지 하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도 상당히 중요 해서 자동차 꿈 역시 자동차가 사람의 생활속에서 상징하는 것을 기초로 해몽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는 기본적으로는 그 사람을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 준다는 의미가 강하고 두번째로는 그 사람의 신분이나 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런 관점을 기준으로 다양한 상황속에서 자동차 꿈이 가지는 의미를 자동차꿈 해몽으로 알아 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사는 꿈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게 되는 것을 의미 하게 됩니다.


자동차 사고가 나는 꿈

꿈속에서 자동차 사고가 나는 꿈은 실제로도 각종 사건 사고와 연관이 될 수 있는 꿈 입니다. 특히, 실제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꿈이니 조심해서 나쁠것이 없겠습니다.





자동차를 타는 꿈

현재 본인이 추진하고 있는 일이나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목표를 향해 가는 길이 탄력을 받아 일이 잘 풀리게 되는것을 의미 합니다.


자동차 세차하는 꿈

추진하고 있는 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는 것을 의미 하는데 완전히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고 기존 사업이나 직장에서 새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좋은 결과가 생기게 될것을 의미 합니다.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 하는 꿈

직접 운전을 하든 그렇지 않고 동승을 하든 관계 없이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거나 신나게 달리게 되는 꿈은 하고자 하는 일이 막힘 없이 시원하게 일사천리로 풀려 나가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자동차 사고로 다치거나 죽는 꿈

내가 운전하는 자동차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에 치여서 다치거나 죽는 꿈은 지금 까지 잘 해결이 안되던 문제가 해결이 되어서 좋은 결과가 있을것이라는 의미 이며 특히 자동차에 치여 죽게 되는 꿈은 대 성공을 거두게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자동차가 고장이 나는 꿈

잘 가던 자동차가 갑작 멈추어 선다거나 시동이 걸리지 않는 꿈은 지금 까지 추진하던 일에 문제가 발생하여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주차장에 여러대의 자동차를 보는 꿈

우리 집 마당이나 주차장에 여러대의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보는 꿈은 내가 가려고 하는 목표에 나 혼자가 아니라 여러사람의 도움으로 성공에 이르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자동차를 타고 높은 곳으로 올라 가는 꿈

보통 산꼭대기나 큰 언덕 처럼 높은곳으로 자동차를 타고 올라 가는 꿈은 신분이나 지위가 높아지게 되는 꿈 입니다.





자동차를 고치는 꿈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여 차를 수리 하거나 타이어를 교체 하거나 하는 등 자동차에 이상이 생긴 부분을 고치는 꿈은 하고자 하는 목표에 어쩔 수 없이 수정이나 변경이 필요 하게 되는 꿈 입니다.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꿈

거친길이나 시골길 처럼 비포장이 된길 혹은 꼬불 꼬불 거리고 좁은길을 가거나 꽉 막힌 도로를 겨우 겨우 가다가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통과 하고 고속도로에 진입 하는 꿈은 그 동안 문제가 많고 힘들었던 일이 모두 끝나고 이제는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되는 꿈 입니다.





이상으로 자동차에 관한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것 처럼 자동차는 내가 가려고 하는 목표나 성취 혹은 신분에 관련된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해석이 절대적 이라고 할 수 없고 꿈을 꾼 사람이 자동차에 대해 인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도 조금씩은 다른 해석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서의 꿈 해몽은 그저 참고 삼아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