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번호 전체삭제하고 아이폰 연락처 초기화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Posted by 디킨스
2018. 1. 22. 11:08 모바일 및 IT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좋은 점도 참 많이 있지만 우리 나라 사용환경에 맞지 않아서 불편한 점도 꽤나 많습니다. 초기에 스마트폰이 나왔을때에는 안드로이드 폰들이 터치감이라든가 반응속도 라든가 최적화 같은 것들이 도저히 비교할 수 조차 없는 지경이어서 아이폰 하고는 품질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는데 이제는 이런 부분이 개선이 되다 보니 오히려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당연히 되는 부분이 아이폰에서는 잘 안되어서 불편해 지는 경우도 꽤나 많습니다.


그 중에서 아이폰에 저장 되어 있는 전화번호를 전체 삭제 하고 연락처를 초기화 하는 방법을 몰라서 일일히 하나 하나 전화번호를 삭제 하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니까 참 어이 없는 현실 입니다.





그치만 사실 아이폰을 사용 하는 방법이 안드로이폰하고는 조금 달라서 그렇지 대부분의 기능은 구현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 통화중 녹음 처럼 아예 기능을 차단 시켜 놓은 경우도 있지만 전화번호 삭제 같은 경우는 별도의 어플이 없어도 당연히 가능 합니다.




아이폰의 전화번호 전체 삭제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주 간단하게 아이폰 전화번호를 전체 삭제하고 연락처를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아이폰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갑니다. 설정 화면의 맨 위에 보시면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 옆에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아이폰의 연락처는 iCloud(아이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터치 해서 iCloud 설정으로 들어 가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iCloud 와 iTunes 및 App Store 에 대한 설정 사항을 변경 하실 수 있는데 여기에서 중간 부분에 iCloud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 해 줍니다.



iCloud 의 정보와 함께 각종 설정을 변경 하실 수 있는 화면 입니다. 여기에서 중간 부분에 보시면 [연락처] 라는 부분이 보이고 이 부분이 사용중이므로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다시 터치 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연락처 라는 메뉴가 비활성화 되면서 연락처 정보를 삭제할 것인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빨간색 글씨로 나와 있는 [나의 iPhone에서 삭제] 라는 메뉴를 누르고 다시 연락처를 활성화 하시면 연락처가 모두 사라지고 초기화 되신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사라진 연락처는 백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복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아이폰 연락처 초기화는 신중하게 결정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에서 전화번호를 전체 삭제하고 연락처를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봤습니다. 알고보면 무척 단순한 기능인데 용어도 낯설고 익숙하지 않아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연락처 초기화를 희망 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