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갱신 빨리 하세요. 갱신기간 놓치면 벌금이 있다고 하네요.

Posted by 디킨스
2015. 10. 11. 22:50 생활정보


반응형
SMALL

주말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전기장판위에서 뒹글뒹글 굴러다녔습니다.

쉬는날을 이용해서 운전면허증을 갱신하려 했으나.. 너무 춥고 춥고 또 추워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내일로 미뤄 버렸네요.

친구에게 운전면허 갱신 안하면 어찌되냐고 물어보니.. 자기는 벌금 3만원 내고 운전면허 갱신을 했다고 하더군요.

내일은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꼭 날짜내에 운전면허증 갱신을 하려구요.

혹시, 운전면허증 갱신을 코앞에 두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운전면허증 갱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운전면허증 갱신 방법

운전면허증 갱신날짜가 되면 내가 있는 주소지로 우편물이 도로교통공단에서 오드라구요.

증명사진은 6개월 이내에 찍은 것이 2장 필요하고, 적성검사를 해야한다고 고지가 되어있드라구요.

운전면허증을 발로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여서 운전면허증 갱신을 하면 당일날 바로

갱신된 면허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운전면허시험장이 그리 가깝지도 않고, 집 근처에 보건소, 경찰서가 걸어서 10분 안에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저는

경찰서 방문을 해서 운전면허증 갱신을 하려고 합니다.

우선, 저의 운전면허증은 1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체검사 및 적성검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적성검사 및 신체검사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운전면허시험장 안에서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같이 경찰서에서 갱신을 하시는 분들은 우선 적성검사를 한 검진표가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보건소 또는 고지서에 나와있는 지정 병원을 가셔서 검진을 받으시면 될꺼같습니다.

 

저는 내일이 평일이기도 하기 때문에 저희집에서 가까운 보건소에 가려고 생각 중 입니다.

보건소에서 적성검사를 마치고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하면 병원에서 확인증 같은거를 받아서 경찰서로 가면 된다고 하네요.

아참, 적성검사 할때에 비용이 나오니깐 꼭 현금이나 카드 챙겨가도록 하세요. 친구가 알려주더군요. ㅎㅎ

 

경찰서에 방문해서 민원실에 가서 운전면허 갱신을 하러 왔다고 이야기를 하면 친절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경찰서에서 갱신을 하시는 분들은 운전면허증이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7~14일 정도 기다려야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수령방법은 등기로 받는 방법이 있고, 경찰서에 찾으러 가는 방법 2가지가 있으니 ~

편한 방법으로 수령하면 된다고 합니다.

 

운전면허증갱신 기간을 놓치게 되면 벌금도 벌금이지만 1년동안 면허를 갱신하지 않게되면 운전면허가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운전면허 갱신을 앞두고 계신분들 제친구처럼 벌금내고 면허증갱신하지마시고~

언능언능 부지런히 움직여서 운전면허증 갱신하도록 하세요.

 

 

 

반응형
LIST